영의 양식

목회 칼럼

Divider

우리가 걸어가는 그 길이.....

이원복목사 2018.08.19 12:53 조회 수 : 159

우리가 세상에 살면서 갈 수 있는 길이 천갈래 만갈래 많이 있어 보여도 결국은 두 갈래 길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는 사망의 길이요 또 하나는 생명의 길입니다. 중간 길은 없습니다. 사는 길로 가지 못하면 죽는 것뿐입니다.

문제는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자기 인생 길을 모르고 가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어떤 것이 생명의 길인지 어떤 것이 사망의 길인지 모르면서 많은 사람들 속에 섞여 가고 있다가 마지막 종착점에 다다르고 나서야 그 길이 사망의 길인줄 알게 되지만 그 때는 이미 돌아올 수 없는 죽음의 강을 건넌 후, 때는 늦으리가 됩니다.

그러므로 때가 중요하고요 더 늦기 전에 내가 가는 인생의 길이 어떤 길인지 알고 가야 합니다. 사망의 길이 아닌 생명의 길로 가야합니다. 하나님은 언제나 처음부터 마지막 순간까지 두 개의 길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생명의 길은 하나님과 함께 하는 것이요, 사망의 길은 하나님을 떠나 하나님없이 사는 것입니다.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하나님 말씀하셨지만 순종하지 않고 자기가 선과 악을 판단하는 지식을 가지고 하나님없이 하나님처럼 높아지려고 하다가 결국 사망의 올무에 갇히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불순종 죄악의 피를 받고 태어난 아담 이후의 모든 인간은 무조건 다 사망의 길로 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 사망가운데 영 죽은 배역무도한 인간을 다시 살게 하시는 또 하나의 생명의 길을 열어 놓으셨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로 온 인류의 죄값인 사망을 홀로 받게 하심으로 또 예수님은 창조주 하나님이심에도 불구하고 아버지 뜻에 온전히 순종하심으로 하나님께 나아가는 생명의 길이 되어 주셨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길이 생명의 길입니까?

예수님 산상수훈에서 제자들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다 천국에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좇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하지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그들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예수 이름을 빙자하여 큰 일을 행했어도 너희 안에 참된 진실한 믿음이 없으면 가짜, 불법을 행하는 자라는 것입니다.

가짜 믿음으로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망의 길, 지옥으로 가는 것입니다. 얼마나 심각한 이야기인지 모릅니다.

평생을 예수 믿는 성도라고 죽어라 봉사하고 헌신했는데 너가 너를 위해 일했지 나를 위해 일한 적이 없다고 나를 모른다고 하신다면 여러분, 그때가서 돌이킨들 때는 늦으리가 되는 것입니다.

지금도 우리 앞에 언제나 두 개의 길이 있습니다.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이 있고 주님이 가라하시는 길이 있습니다. 생명의 길과 사망의 길입니다.

우리가 육체를 따라 살 것인가 혹은 영을 따라 살 것인가 우리 안에 항상 영적 전쟁이 있습니다.

로마서는 이렇게 말합니다. “육신을 좇는 자는 육신의 일을 영을 좇는 자는 영의 일을 생각하나니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육신의 생각은 하나님과 원수가 되나니 이는 하나님의 법에 굴복치 아니할 뿐아니라 할 수도 없음이니라

우리가 하나님의 생명을 가진 하나님의 자녀라면 육신에게 져서 살아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 하나님의 영, 성령의 인도를 받으라는 것입니다. 내가 아는 지식의 나무 열매는 결국 나를 사망으로 이끌어 갑니다. 나를 일으켜 세우려는 내 잘난 지식 그 육신을 죽여야 내 영이 삽니다. 우리가 누구를 따를 것인가가 중요합니다. 날마다 육체를 쳐 복종케 함으로 주님 허락하신 생명의 길로 가십시다.









quote left
가정같은 교회, 교회같은 가정

캐롤라이나 장로교회
Carolina Korean Presbyterian Church

1712 Barbara Dr. Columbia, SC 29223       
전화 (803) 767-0007